법인회생은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해 있는 채무자에 대하여 채권자, 주주·지분권자 등 여러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하여 채무자 또는 그 사업의 효율적인 회생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사업의 재건과 영업의 계속을 통한 채무 변제가 주된 목적으로서, 채무자 재산의 처분·환가와 채권자들에 대한 공평한 배당이 주된 목적인 파산과 구별됩니다.

대출법인이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8퍼센트는 해당 사실을 각 채권의 상세내역에 공지합니다. 이후 다음 절차에 따라 회수를 시도합니다.

1. 법인회생 신청

법인이 회생은 신청한 상태로, 8퍼센트는 정상적으로 추심을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연체금이 상환되면 고객님께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법인회생 금지명령 (추심금지)

법인의 변제계획안을 작성하는 단계이며, 법적으로 추심이 금지됩니다. 추후 개인회생 절차에 따라 변제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법인회생 개시결정

법원에서 몇 년 동안 얼마를 상환할지에 대한 변제계획안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법인회생 신청부터 인가되는 기간은 통상 12개월 정도 소요되나, 채권에 따라 기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법인회생 변제계획안 인가 결정

법인의 변제계획안이 인가되면 그에 따라 변제금을 받거나 채권의 매각을 통해 투자금의 일부를 회수하는 시도를 합니다.

변제 금액은 채무가 재조정된 후 법원에서 인가하는 변제계획안에 따라 다르며 법인이 면책 받는 금액, 상환 여부, 비용 충당 등에 따라 투자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회생법원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찾으셨나요?